[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미래에셋증권 는 지난 8월 신설한 고객솔루션본부를 통해 '전 국민 비대면 전문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 성향에 기반한 투자상담과 자산배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주식, 펀드 등 금융상품 투자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연금 전반에 관한 사항은 연금자산관리센터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영업점과 본사 각 부서에서 평균 20년 수준의 오랜 업무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이 영업점 방문에 준하는 다양한 분야의 깊이 있는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상담에서 매매까지의 원스톱(One-Stop)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미래에셋증권 는 지난 8월 영업점 대형화, 거래 매체의 다변화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투자상담이 가능한 조직의 필요성이 증가됨에 따라 기존의 연금자산관리센터와 신설된 고객솔루션센터로 구성된 고객솔루션본부를 출범시켰다. 또 이 본부에는 서비스 제공 대상을 기존 고객뿐 아니라 전 국민으로 확대하기 위해 타 증권사 투자상담 부서 대비 가장 많은 80여명의 전문가들을 배치했다.
박경준 미래에셋증권 고객솔루션본부장은 " 미래에셋증권 고객솔루션본부는 고객 성향에 기반한 투자상담과 자산배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 상담 채널 확대와 다양한 디지털 컨설팅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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