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경덕, 유니클로 앞 줄선 사진 공개 "최소한의 자존심은 지키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 욱일기(전범기) 퇴치 캠페인 및 한국 알리기 활동을 하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게시한 사진. 한 유니클로 매장 앞에 고객들이 길게 줄을 서 있다/사진=서경덕 인스타그램 캡처

세계 욱일기(전범기) 퇴치 캠페인 및 한국 알리기 활동을 하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게시한 사진. 한 유니클로 매장 앞에 고객들이 길게 줄을 서 있다/사진=서경덕 인스타그램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기자] 일본 불매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전우용 한국학중앙연구원 객원교수가 유니클로 히트텍 선착순 증정 이벤트에 응한 사람들을 공개 비판했다.


서 교수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니클로 매장 앞에 길게 줄을 선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하면서 "한 장의 사진 제보가 큰 충격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지난 주말 한 유니클로 매장 앞에서 내복을 선착순으로 나눠 준다는 말에 길게 줄을 서고 있는 모습"이라며 "15일부터 일주일간 무료로 증정하는 발열 내복은 10만 장, 특히 사이즈나 색을 고를 수 없는데도 고객들은 부쩍 늘었다고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서 교수는 "물론 불매운동이 절대 강요될 수는 없다"면서도 "개개인의 선택을 존중하지만 우리 한 번만 더 생각해 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불매운동 초반에 유니클로 일본 임원이 '한국 불매운동은 오래가지 못한다'고 비하 발언까지 했고, 예전에는 전범기인 욱일기를 티셔츠에 새겨서 판매도 했으며 특히 최근에 일본군 위안부를 조롱하는 광고를 제작한 게 바로 유니클로"라며 "이런 회사에서 공짜라고 나눠주는 내복을 꼭 받으러 가야만 하냐"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이런 상황을 두고 일본 우익과 언론에서는 또 얼마나 비웃고 있겠냐"며 "아무쪼록 우리 모두 최소한의 자존심만은 지켰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지난달 21일 서울의 한 유니클로 매장/사진=연합뉴스

지난달 21일 서울의 한 유니클로 매장/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전 교수 또한 전날(1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조선인들은 공짜라면 오금을 못 편다', '조선인들은 외상이라면 소도 잡아먹는다'는 말은 일제강점기 일본인들의 대표적 '혐한' 담론이었다"며 "유니클로의 한국인에 대한 히트텍 무료 배포는 '공격적 마케팅'이 아니라 '혐한 마케팅'"이라고 꼬집었다.


앞서 유니클로는 지난 7월1일부터 대표적 불매 기업 대상으로 꼽혔으나 최근 '15주년 기념 겨울 감사제'를 통한 할인 행사에 들어가면서 국내 불매운동이 영향이 약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유니클로는 지난 15일부터 후리스 등을 1만~4만원 할인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구매자 대상 히트텍 10만 장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지난 주말(16~17일) 일부 매장에서는 오픈 1시간 만에 히트텍이 동나고, 매장 밖으로 길게 줄을 서는 등 고객이 몰려들기도 했다.





김가연 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