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불출마' 김세연 "자유한국당 존재 자체가 역사의 민폐" (상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대 총선 불출마 선언, 황교안-나경원 향해 "다 같이 물러나야 한다. 미련 두지 말자"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은 1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자유한국당은 이제 수명을 다했다. 이 당으로는 대선 승리는커녕 총선 승리도 이뤄낼 수 없다. 무너지는 나라를 지켜낼 수 없다. 존재 자체가 역사의 민폐"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창조를 위해서는 먼저 파괴가 필요하다. 깨끗하게 해체해야 한다. 완전한 백지 상태에서 새로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윤동주 기자 doso7@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 의원은 "(황교안 당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 두 분이 앞장서시고 우리도 다같이 물러나야 한다. 미련 두지 말자. 모두 깨끗하게 물러나자"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한국당은 정당 지지율에서 단 한 번도 민주당을 넘어서 본 적이 없다"면서 "조국 사태가 마무리된 이후에는 오히려 격차가 빠르게 더 벌어졌다"면서 "엊그제는 정당 지지율 격차가 다시 두 배로 벌어졌다. 이것이 현실이다. 한 마디로 버림 받은 것"이라고 진단했다.

김 의원은 "섭리를 거스르며 이대로 계속 버티면 종국에는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며 "함께 물러나고 당은 공식적으로 완전하게 해체하자"고 요구했다.


김 의원은 자신의 행보와 관련해 "비록 공적인 분야에 있지 않더라도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의 공적 책무감을 간직하면서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데 미력이지만 늘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