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충북도 “KTX세종역 신설 반대…세종시 정부건의 저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충북) 정일웅 기자] KTX세종역 신설은 ‘없다’는 정부방침에도 이를 둘러싼 세종과 충북 간 갈등은 계속되는 모양새다.


충북도는 31일 세종역 신설을 반대하는 입장에 변화가 없다는 취지의 공식 입장문을 발표했다.

지난 17일 이춘희 세종시장이 세종역 신설을 위한 연구용역을 발주했다고 발표한지 보름만의 처음 나온 공식 입장이다.


도는 입장문에서 “세종시의 세종역 신설 추진은 자체 구상일 뿐”이라며 “세종역 추진을 반대하는 도의 입장에는 조금도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세종역 추진 불가는 정부차원에서도 이미 결론이 내려진 상태”라며 “만약 세종시가 세종역 신설을 정부에 건의하려 한다면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저지하겠다”고 엄포를 놨다.

앞서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해 세종 경유 호남선 KTX직선화 추진 의원모임에서 “세종역 신설은 없다”고 단언했다.


또 김현미 국토부 장관 역시 지난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세종역 신설에 대한 타당성 조사결과 낮은 수치가 나와 신설 가능성이 없다”며 “더욱이 단거리 노선을 과잉투자 문제를 야기할 뿐 아니라 기존의 사회적 합의를 뒤집는 것으로 현실적으로 세종역 신설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충북=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