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국 최초' 러시아기술협력센터 안산에 문열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최초' 러시아기술협력센터 안산에 문열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안산)=이영규 기자] 러시아와의 기술협력 강화를 위한 전국 최초의 전담기관인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가 31일 문을 열었다.


경기도는 이날 안산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창업보육센터에서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재단법인 경기테크노파크, 하나금융투자, 한-러 비즈니스협의회 등 4개 기관과 '러시아 혁신기술사용화 사업 성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도는 센터 설치ㆍ운영 및 이에 필요한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에 나선다. 한양대 에리카캠퍼스는 창업보육 공간제공 및 산학협력 추진을, 경기도 테마파크는 도가 위탁한 센터 관련 사업진행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하나금융투자는 금융 및 투자상담 지원과 함께 경기도 기업과 러시아 기업 간 매칭, '한ㆍ러 공동펀드' 조성 등을 추진하게 된다. 한ㆍ러 비즈니스협의회는 기술을 기업에 적절하게 매칭하는 역할과 기술협력 관련 자문을 수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는 한양대 창업보육센터 1층과 5층에 총 315㎡규모로 마련됐다.

1층에는 러시아의 IT, 신소재, 광학, 로봇, 가상현실(VR) 제품 등이 전시된 '혁신기술제품 전시관'이 마련됐다. 5층은 사무공간 및 기업 입주공간으로 구성됐다.


센터 내에는 러시아어가 가능하고 한ㆍ러 기업의 네트워크를 보유한 전담 인력이 상주한다. 또 러시아기술공사, 하나금융투자, 민간컨설팅 지원기업 등이 입주해 러시아와의 기술협력을 원하는 도내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


도는 앞으로 도내 기업과 러시아 기업 간 성공적 기술협력사례 발굴을 위해 ▲부품 국산화 ▲공정개선 컨설팅 ▲매칭기업 발굴 ▲판로개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실시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날 개소식에 참석해 "세계 경제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은데 아마 우리가 가진 자원이나 기술들이 충분히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 측면이 원인이 아닐까 생각한다"라며 "첨단산업에 관한 원천기술을 가장 많이 보유한 러시아와 경기도가 협력관계를 잘 맺어나간다면 러시아가 가진 원천기술을 상업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어 "러시아의 원천기술들이 경기도 내에서 상업화, 상용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라며 "오늘 이 자리가 모두 함께 공생하고 존중하며, 함께 성장?발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