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노션, 글로벌 캐릭터 '스위트몬스터' 라이선싱 계약

최종수정 2019.10.17 09:01 기사입력 2019.10.17 09:01

댓글쓰기

이노션, 글로벌 캐릭터 '스위트몬스터' 라이선싱 계약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인 '스위트몬스터'와 마케팅및 라이선싱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스위트몬스터는 'Life is bitter, Enjoy Sweet'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초코쿠키, 레몬, 팝콘, 쿠키, 케이크등 다양한 디저트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이를 통해 캐릭터와 디저트 산업을 융복합한 독특한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다. 사업 초기부터 해외시장을 공략해 단기간내 해외 6개국에 수출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캐릭터가 그려진 컵에 팝콘과 아이스크림을 담아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픽업트럭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 올렸다.


이노션 관계자는 "통상 캐릭터 사업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는데 반해, 디저트 메뉴를 모티브로 삼은 것은 매우 혁신적"이라며 "캐릭터에 대한 차별성 있는 기획으로 기존의 독식화된 시장을 탈피, 획기적인 콘텐츠 및 상품 개발로 스위트몬스터만의 브랜드 가치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노션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스위트몬스터를 한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마케팅 및 캐릭터 라이선싱뿐만아니라 멀티미디어 콘텐츠, 의류, 상품 유통 등 다양한 형태로 사업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