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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패딩 원조의 귀환…노스페이스,'눕시 다운 재킷' 스타일 확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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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2 눕시 다운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소지섭

‘1992 눕시 다운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소지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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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16일 숏패딩 열풍의 원조 격인 ‘눕시 다운 재킷’을 한층 더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였다.


지난 1992년에 첫 출시돼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눕시 다운 재킷은 히말라야 산맥의 산봉우리 이름인 '눕체'에서 유래했다. 보온성이 뛰어나고 특유의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전세계 아웃도어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국내에서도 ‘국민 패딩’, ‘교복 패딩’ 등으로 불리면서 큰 인기를 끈 아이코닉한 제품이며, 몇 해 전부터는 글로벌 노스페이스가 도입한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적용해 윤리적 패션까지 만족시켰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시즌에 브랜드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눕시 다운 재킷을 한층 더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으로 선보였다. 작년 겨울부터 숏패딩 열풍을 다시 불러 온 바 있는 ‘1996 레트로 눕시 다운 재킷’은 고유의 어깨 배색 및 절개 디자인과 풍성한 볼륨감을 살리고, 퍼플, 페일 핑크(남성), 카키(여성) 등의 색상을 추가했다. 또한 국내·외 유명 셀럽들이 착용해 눕시 다운 재킷 매니아들을 더욱 설레게 한 ‘1992 눕시 다운 재킷’을 선보인다. 유광 블랙 및 골드 색상, 레이지 컬렉션 고유의 패턴 적용 등으로 트렌디한 스트리트룩으로 재해석한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도 함께 선보였다.

‘1996 레트로 눕시 다운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신민아

‘1996 레트로 눕시 다운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신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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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제품인 ‘1992 눕시 다운 재킷’은 눕시 다운 재킷 고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에 어깨 부분의 패치 와펜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보온성, 경량성 및 착용감이 뛰어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겨울철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하기 좋다. 또한 글로벌 노스페이스가 미국의 비영리단체인 텍스타일 익스체인지와 친환경 인증전문업체인 컨트롤 유니온 등과 함께 만든 RDS 인증을 받았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선판매 실시 1시간 만에 주요 색상이 모두 품절됐고, 현재도 노스페이스 전체 제품 중에서 가장 높은 랭킹을 유지하고 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차콜, 포피 레드 등이다.


작년 겨울 다시 등장하며 숏패딩 열풍을 주도한 ‘1996 레트로 눕시 다운 재킷’은 올해 퍼플, 페일 핑크(남성용), 카키(여성용) 등의 새로운 색상이 추가됐다. 눕시 다운 재킷 고유의 볼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근육맨 패딩’이란 애칭으로 불리며 발수 처리된 나일론 소재와 RDS 인증을 받은 최고급 구스 다운을 적용했다. 소매 커프스, 밑단 스트링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 보온성을 높였다. 작년 대표 색상인 오렌지, 블랙 외에도 옐로우, 퍼플(여성), 페일 핑크 및 카키(남성) 등 색상도 다양하다.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우도환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우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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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눕시 다운 재킷의 보온성, 경량성 등 기능적 우수성은 그대로 유지한 채, 과감한 스타일을 적용한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은 트렌디한 스트리트룩을 연출하기 좋은 제품이다. 유광 블랙 색상과 골드 색상을 적용한 재킷은 눕시 다운 재킷 고유의 어깨 배색과 어울려 시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기에 좋다. 레이지 컬렉션 고유의 기하학적 패턴과 오렌지, 블루 등의 보색 조합을 적용한 재킷은 90년대 레트로풍의 스트리트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 역시 RDS 인증을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를 적용했고, 보온성과 착용감이 뛰어나다. 색상은 골드, 네이비, 블랙 및 제트 블랙 등 총 4가지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눕시 다운 재킷은 국내 아웃도어 열풍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 바 있는 아이코닉한 제품”이라며 “뉴트로 열풍과 함께 젊은 층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미국, 중국 등 주요 국가들에 비해 높은 가격 경쟁력으로 해외 관광객들의 머스트 해브 쇼핑 아이템으로도 최근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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