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반려견 전용 피자에 맥주까지 나왔다…"'치맥', '피맥' 즐기는 우리 댕댕이"(종합)

최종수정 2019.10.16 09:35 기사입력 2019.10.16 09:21

댓글쓰기

반려인구 1500만명 육박…반려견 위한 치킨·피자·맥주 등장
자연 원료 이용해 반려견에게 무해

반려견 전용 피자에 맥주까지 나왔다…"'치맥', '피맥' 즐기는 우리 댕댕이"(종합)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이제 반려견도 치맥(치킨+맥주), 피맥(피자+맥주)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국내 반려인구가 1500만명에 육박한 가운데 식품, 주류 업계가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 것.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가든은 맥주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 반려견을 위한 전용 무알콜 맥주 ‘펫비어’를 한정 출시한다. 펫비어는 일상 속 여유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반려견과 맥주를 마시며 완벽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으로, 반려동물 전용 간식몰 ‘트릿테이블’과 함께 협업으로 제작됐다.


펫비어는 오렌지껍질이 재료로 사용되는 호가든에 영감을 받아 제품에 오렌지향 첨가물을 비롯해 고구마, 옥수수, 보리 등을 첨가해 고소한 맛과 향을 낸 무알코올(알코올 0%) 맥주다. 비타민 A, B2, C, D3, E 등 총 8종의 비타민이 함유된 일명 ‘비타민 음료’로 식수 대신 음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려견의 체중에 따른 용량 제한은 없으며 물 대신 급여하면 된다.


펫비어 출시를 기념한 오프라인 이벤트 ’댕가든’도 예정돼 있다. 서울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1층 야외 공간에서 펫비어 시음회를 비롯해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야외에서 여유와 휴식을 누리며 함께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댕가든은 반려견과 깊은 교감을 돕는 운동 ‘댕 비어요가’, 반려견과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사진 촬영 ‘댕 스튜디오’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


펫비어는 트릿테이블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 오프라인 이벤트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5000원(250㎖)이다.

반려견 전용 피자에 맥주까지 나왔다…"'치맥', '피맥' 즐기는 우리 댕댕이"(종합)

?미스터피자는 피자업계 최초로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피자인 ‘미스터펫자’를 선보였다. 구매 후 수일을 기다려야 했던 일반 수제간식과 달리 피자처럼 주문 후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미스터펫자는 미스터피자의 인기메뉴인 ‘치즈블라썸스테이크’와 ‘페퍼로니’ 피자를 모티브로 개발한 반려견, 반려묘 전용 피자다. 종류는 ‘PET치블스’와 ‘PET페퍼로니’ 2종으로 반려인이 먹는 피자와 동일한 모양으로 만들어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피자를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미스터펫자는 동물에게 유익한 건강한 식재료를 엄선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소화가 어려운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도우를 만들었고 유당분해능력이 없는 동물도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무염 치즈를 사용해 피자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렸다. 여기에 소고기, 고구마, 닭가슴살 등 반려동물들이 좋아하는 식재료를 더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미스터펫자는 전국 미스터피자 매장에서 방문 포장 또는 배달 주문 시 세트 구매 가능하다. 펫 피자 단품 구매는 내점 방문 포장 시에 가능하며 반려견과 함께 내점에서 이용하는 것은 불가하다.


가격은 단품 1만2000원, 세트 구매 시 정가 대비 최대 19%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Pet치블스 세트(치즈블라썸스테이크 피자+Pet치블스)는 레귤러 3만4500원, 라지 3만9500원이며, Pet페퍼로니 세트(페퍼로니 피자+Pet페퍼로니)는 레귤러 2만4500원, 라지 2만9500원이다.

반려견 전용 피자에 맥주까지 나왔다…"'치맥', '피맥' 즐기는 우리 댕댕이"(종합)


치킨플러스는 반려견 간식 ‘댕댕이 치킨’을 출시했다. 이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최초로 개발한 반려견 간식으로 주성분은 닭가슴살로 이뤄져 있다. 댕댕이 치킨은 강아지의 건강을 생각하는 반려인들을 배려해 닭가슴살을 쪄내고 자연 건조하는 과정을 거쳐 유해한 기름과 염분 사용을 없앴다.


댕댕이 치킨은 ‘치킨 닭다리’와 유사한 모양으로, 반려견과 함께 치킨을 먹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다. 또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멍무이’ 캐릭터와 협업을 진행한 패키지로 차별화를 꾀했다. 댕댕이 치킨은 출시 이후 90만 팔로워를 보유 중인 SNS 스타 반려견 ‘짱절미’의 리뷰를 시작으로 펫 유튜버들 사이에서 꾸준한 호응을 얻어오고 있다. 나아가 펫 유튜버들 뿐만 아니라 먹방 유튜버 밴쯔, 애주가TV참PD, 에드머, 개그맨 권혁수 등의 리뷰를 통해 댕댕이 치킨의 화제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치킨 주문 시 추가 가능한 댕댕이 치킨은 가맹점에서는 일체 조리되지 않으며 펫푸드 전문업 제조시설에서 생산되는 완제품으로 반려견에게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는 치킨 플러스의 사이드 메뉴다. 현재 댕댕이 치킨은 전국 치킨플러스 약 350개 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요기요 배달 앱과 매장 전화 주문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