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배우 현빈·이민호·박서준, 카카오엠 유상증자 참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두 688억원 규모…농협은행이 가장 많은 27만5347주 배정받아

배우 현빈·이민호·박서준, 카카오엠 유상증자 참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종합 콘텐츠 제작사인 카카오 엠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688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신주 56만871주를 발행한다. 발행가액은 주당 12만2695원. 유상증자에는 카카오엠 산하 자회사 임원과 소속 아티스트 등 기업·기관 두 곳과 개인 열일곱 명이 참여했다.


농협은행은 가장 많은 27만5347주를 배정받는다. 영화감독 윤종빈씨는 6만5202주,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씨는 4만751주, 양근환 어썸이엔티 대표이사는 3만2601주를 각각 배정받는다. 유상증자에는 배우 현빈(김태평)씨와 이민호씨, 박서준(박용규)씨도 참여했다. 각각 2만4451주와 1만6301주, 1만2225주를 받는다. 카카오엠은 최근 현빈이 소속된 VAST엔터테인먼트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한혜연의 개인법인인 메종바하 또한 카카오엠의 자회사인 그레이고를 통해 인수됐다.

카카오엠은 이민호의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와도 전략적 협력 관계를 논의하고 있다. 카카오엠은 “이민호와 MYM엔터테인먼트의 투자사인 유한회사 지엠그룹이 이번 유상증자에 참여한 배경”이라면서도 “인수는 아니다”라고 했다. 몬스타엑스의 유기현(7906주)씨와 가수 케이윌(김형수·7335주)씨, 배우 이현우(2445주)씨, 가수 손나은(1630주)씨, 가수 소유(강지현·815주)씨, 배우 김소현(815주)씨, 배우 오민석(815주)씨, 배우 김사희(김영숙·815주)씨도 유상증자에 참여한다.


카카오엠은 “플랫폼을 넘나드는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통해 산업 구성원들에게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문화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들 외에 카카오엠의 사업 비전과 기업 가치를 인정한 투자 펀드도 약 339억원 규모로 참여했다”고 강조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