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칸 라이언즈X서울', 18~20일 개최…"칸 광고제 수상작 상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기업 임원들, 브랜드 전략 강연
'칸 라이언즈 X 서울' 수상작-세미나 상영
9월18~20일 하얏트-블루스퀘어에서

'칸 라이언즈X서울', 18~20일 개최…"칸 광고제 수상작 상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하이얏트 호텔과 블루스퀘어에서 열린다. 칸 라이언즈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들을 상영하고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의 인사들을 초청해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행사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칸 라이언즈 X 서울'의 올해 주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다양성, 접근성이다.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화제가 된 세미나와 수상작들의 3대 키워드다.

칸 라이언즈 현지에서 주목받았던 주요 세미나를 한글 자막으로 보는 스크리닝 세미나(8편), 국내외 마케팅 인사,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자, 심사위원 등이 캠페인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라이브 포럼 (19편), 연사와의 만남 (3편), 광고학회 특별세미나 (3편) 등 다양한 토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 첫날 SDGs를 주제로 저명한 해외 연사와 국내 대기업 임원들을 연사로 초대했다. 쟝 다라공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 원장, 환경보호를 앞세운 자동차 캠페인(혼다, 재규어)으로 유명한 이안 암스트롱 전 재규어 글로벌광고총괄, 유효기간을 알려주는 우유팩 캠페인으로 칸 라이언즈 SDGs상을 수상한 미미카 설립자 솔베이가 등 해외 연사들과 삼성, SK, 포스코, 현대차, KT, CJ 등의 임원들이 기업의 사회공헌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둘째 날(19일)과 마지막날(20일)엔 김영섭 SBS 콘텐츠허브 사장이 '영상 미디어 플랫폼 전쟁'을 주제로, 오진세 CJ ENM 다이아티비 국장이 'MCN 등 SNS 플랫폼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한다.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자인 이노션 김정아 ECD, 오형균 제일기획 프로, 올해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에서 수상한 차수연ㆍ김아영 HSAd 선임 등이 무대에 오른다.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김효진 HSAd CD도 칸의 경험을 공유한다. PR 부문을 대표하는 김주호 한국PR협회 부회장, 이연주 페이스북 팀장, 주태환 OB맥주 상무 등 PR과 국내외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들도 연사로 나선다.


새로운 플랫폼의 스토리텔링 모델을 제시한 BBDO와 미디어링크, 마틴 소렐 WPP 전 최고경영자(CEO)와 버닝맨의 새로운 CEO 마리안 구델의 대담, 쇼트비디오 플랫폼으로 Z세대의 지지를 받고 있는 틱톡 등 칸 라이언즈에서 주목받은 8편의 세미나도 번역 자막과 '칸 라이언즈X서울'의 프로그래머인 김재홍-조창수 교수의 해설로 상영한다.


2019 칸 라이언즈 주요 수상작을 함께 보고 크리에이터와 마케터들의 허물없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크리에이터스 테이블, 무대 위 크리에이티브를 티 룸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밋업, '브랜드 액티비즘'을 주제로 전종우 단국대 교수와 TBWA코리아 유병욱 CD가 발제를 맡은 '한국광고학회 X 칸 라이언즈' 세미나 (20일 오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주목된다.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선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작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필름, 인쇄, 옥외 등 부문별 칸 라이언즈 수상작 200여편을 전시한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