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기 1인 미디어 OTT 박스로 쏙"…딜라이브플러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CN 전용 앱 서비스, 유튜브·아프리카TV 인기 방송
OTT 박스 '딜라이브플러스'서 무료로 1900여편 제공

"인기 1인 미디어 OTT 박스로 쏙"…딜라이브플러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딜라이브가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박스 '딜라이브 플러스'에서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1인 방송을 서비스한다.


딜라이브는 26일 OTT 박스 '딜라이브 플러스'에 '딜라이브 MCN 크리에이터' 앱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딜라이브 플러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앱에는 대도서관, 원밀리언스튜디오 등 빅 브랜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CJ DIA TV’의 약 1500여편의 콘텐츠와 공대생, 변승주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비디오 빌리지’의 콘텐츠 약 400여편 등 총 1900여편의 MCN 콘텐츠들이 업로드 된다.

일본 MCN 'C 채널' 콘텐츠 300여편도 선보인다. 'C 채널'은 메이크업, 네일, 헤어, 자작(DIY) 등의 콘텐츠를 주로 제공한다. 유튜브에서 45만 구독자, 인스타그램 55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채널이다.


딜라이브 MCN은 엔터테인먼트, 키즈&패밀리, 뷰티&스타일, 푸드&트래블, 게임&애니메이션, 셀러브리티, 펫 등 총 7개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장르의 콘텐츠를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장르의 1인 미디어 콘텐츠들도 지속적으로 수급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딜라이브는 6월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영국 BBC의 히트 유아교육 애니메이션 ‘텔레토비’를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방송 플랫폼 변화에 발맞춰 '딜라이브 플러스'를 통해 시청자 기호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외 OTT 사업자들과도 활발한 사업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