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M 사장 "韓사업 지속 의지 믿어달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일 GM 한국 디자인센터서 ‘2019 쉐보레 디자인 프로그램’ 개최
"주요차종 배정 및 창원 도장공장 착공 등 대규모 투자 단행"

줄리안 블리셋 GM 해외사업부문 사장 겸 수석 부사장(사진=한국GM)

줄리안 블리셋 GM 해외사업부문 사장 겸 수석 부사장(사진=한국G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제너럴모터스(GM)가 한국 사업을 장기간 지속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이미 창원 도장공장 착공 등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 만큼 한국 시장을 향한 GM의 의지를 신뢰해줄 것을 당부했다. 다만 추가 공장폐쇄 가능성에 대해서는 즉답을 피하며 여지를 남겼다.


줄리안 블리셋 GM 해외사업부문 사장 겸 수석 부사장은 25일 인천 부평 GM 한국 디자인센터에서 열린 ‘2019 쉐보레 디자인 프로그램’에서 "지난해 GM은 한국 사업장에 차세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등 글로벌 주요 차량을 배정하는 등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으며, GMTCK와 GM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를 설립했다"며 "이제는 이러한 투자에 대한 성과를 보여줄 때"라고 확신했다.

이어 “이를 위해 산업은행, 한국 정부, 협력사, 노동조합 등 이해관계자들의 지원과 희생이 있었다"면서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강하고 수익성을 갖춘 한국 사업장의 미래를 만들 수 있다"고 했다.


블리셋 사장은 “GMTCK는 차량 개발을 위해 GM 내 두 번째로 큰 규모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센터를 갖추고 있고, 한국GM 역시 내수와 수출 시장을 위해 글로벌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CUV 생산을 위한 창원 도장공장 설립은 수억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이며, 도장공장의 최소 수명은 30∼35년"이라며 "한국을 향한 GM의 의지는 더 장기간"이라고 말했다.


2019 쉐보레 디자인 프로그램(사진=한국GM)

2019 쉐보레 디자인 프로그램(사진=한국GM)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행사에는 블리셋 부사장을 비롯해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 로베르토 렘펠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이하 GMTCK) 사장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입을 모아 한국 사업의 지속성에 대한 의지를 믿어달라고 호소했다.

카젬 사장은 "글로벌 소형 SUV의 생산 연장을 위한 5000만 달러 추가 투자와 CUV 생산을 위한 창원공장 도장공장 착공 등 한국에서의 견고하고 수익성있는 미래를 위해 계획된 투자를 차질없이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렘펠 사장 역시 "GMTCK는 GM 글로벌 R&D 센터 내에서 차량 개발을 위해 필요한 모든 설비와 자원을 갖춘 핵심적인 사업장"이라며 "3300여명의 엔지니어 역량을 바탕으로 GM의 글로벌 차량개발팀과 함께 인포테인먼트, 엔진 및 변속기, 전기차 기술 등 여러 영역에서 GM의 글로벌 차량 개발를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GMTCK 전체 엔지니어 중 약 4분의 1에 달하는 엔지니어들이 GM의 전기차 개발을 맡고 있는 등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한국GM)

(사진=한국GM)

원본보기 아이콘


다만 GM 측은 국내공장의 추가 폐쇄 가능성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않았다. GM은 지난해 11월 북미 5곳과 해외 2곳의 공장 가동 중단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폐쇄 대상 해외공장 2곳 가운데 국내 공장이 포함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돼 왔다. 한국 공장의 폐쇄 가능성에 대해 블리셋 사장은 "미래 생산 전략은 GM의 영업기밀"이라며 "다만 GM의 장기적인 전략은 효율성과 비용 효과, 생산 가동률을 극대화하려는 것"이라고 답했다.


아울러 추가 인력조정과 관련 "과거에도 수차례 희망퇴직 제도를 진행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영업 효율성 제고를 위해 검토 가능한 방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GM은 오는 8월말과 9월초 픽업트럭 콜로라도, 대형SUV 트래버스를 연이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경영정상화 계획의 일환으로 향후 5년간 15개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 출시를 약속한 데 따른 조치다. 이를 통해 한국GM의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SUV의 비중을 60%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카젬 사장은 "콜로라도와 트래버스 출시로 국내 고객들은 보다 다양한 글로벌 쉐보레 신차 구매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또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들이 쉐보레 브랜드를 통해 개성을 표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