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시, 굴포천 수질 상시 모니터링…생태하천 복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굴포천 복원 조감도

굴포천 복원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는 굴포천의 수질 및 수생태계 변화를 감시하기 위해 집중 모니터링 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2016년 12월 국가하천으로 승격된 굴포천을 자연친화적인 생태하천으로 복원하기 위한 수질개선과 유지용수 확보를 위해 굴포천 발원지에 한강 풍납원수로 2만t을 공급했으나, 수량부족으로 인해 수생태계 복원에 큰 효과를 얻지 못했다.

이에 따라 시는 한강원수 대신 굴포공공하수처리장 방류수 중 9만여t(굴포천 7만5000t, 계산천 1만5000t)을 유지용수로 재이용하기로 하고, 지난 3월 미생물 및 색도 제거를 위한 오존처리시설이 설치된 굴포천 유지용수 공급시설을 완공했다.


이후 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달 재이용시설의 시험운영 기간 동안 굴포천에 대해 사전점검을 했다.


향후 지속적인 수질조사와 함께 잔류오존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고, 유지용수 공급원 변경에 따른 하천생태계에 대한 영향도 함께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이성모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자연형 하천 유지의 주안점은 깨끗한 수질, 풍부한 수량 확보다. 충분한 양의 유지용수 확보로 굴포천의 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굴포천에 대한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하수처리장 방류수 사용에 따른 하천 생태 변화를 감시하고 굴포천의 환경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