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銀, 캄보디아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최종수정 2019.05.27 13:52 기사입력 2019.05.27 13:52

댓글쓰기

하반기부터 서비스 실시…현지 전자지급결제 사업자 윙과 업무 제휴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캄보디아 핀테크업체와 손잡고 올해 하반기 한국, 캄보디아간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한다.


우리금융그룹은 캄보디아 전자지급결제 사업자인 윙과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윙은 소액송금, 전자결제, 선불폰 충전 등의 서비스를 캄보디아 전역 6000여개의 대리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캄보디아 모바일 전자지급결제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현지 뿐 아니라 호주, 싱가포르, 홍콩, 일본, 태국에서도 소액 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우리은행은 하반기 중 한국, 캄보디아 간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캄보디아 근로자와 이주민은 '우리글로벌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모바일 뱅킹 뿐 아니라 영업점 창구,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도 계좌번호, 휴대전화번호 등의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빠르고 쉽게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게 된다.


또 우리은행 캄보디아 법인인 WB파이낸스에서 대출을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은 캄보디아로 송금한 자금으로 실시간 대출상환이 가능해진다. 우리은행은 윙과 추가적으로 예금 신규, 계좌이체, 공과금 수납 등의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국내 거주 캄보디아인은 약 4만명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윙과 WB파이낸스와의 연계 업무를 확대해 국내에서도 자유롭게 캄보디아 현지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