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문 대통령, 연임 성공 모디 총리에 축하 메시지…"모디 선택한 인도 국민들께 경의"

최종수정 2019.05.24 16:01 기사입력 2019.05.24 15:57

댓글쓰기

문재인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지난 2월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공식환영식에서 의장대를 사열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지난 2월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공식환영식에서 의장대를 사열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황진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연임에 성공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을 통해 "인도 국민들께서 다시 모디 총리님의 손을 들어주셨다"며 "인도 국민들은 조화롭고 온화한 리더십으로 인도의 역량을 꽃피울 지도자를 선택했다. 한 달 가량의 선거를 무사히 치르고 승리하신 모디 총리께 축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모디 총리께서는 저와 형제 같은 사이"라며 "지난해 국빈 방문 때는 일정 내내 동행해주셨고 지하철을 타고 함께 뉴델리의 시민들을 만났다. 올 2월에는 추위가 물러가지 않은 서울에 오셔서 인도와 한국 간의 우정을 확인하고 2030년까지 연 교역액 500억 불을 목표로 삼기로 했다"고 소개했다.


문 대통령은 13억 인구에 연 7%가 넘는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인도를 "아마도 지구상에서 성장 잠재력이 가장 큰 나라"라고 평가하면서 "우리 위성 '우리별3호'를 쏘아올려 주었고 달 탐사를 계획하고 있을 정도로 우주과학에도 뛰어나다. 인도와의 우정은 우리에게도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또 "인도는 모디 총리님과 함께 잘 사는 인도, 아시아의 강국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며 "모디 총리께서는 평화를 사랑하며 인도의 미래를 위해 확고한 전망을 갖고 계신다. 모디 총리를 선택해주신 인도 국민들께 경의를 표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모디 총리께서는 자신을 선택해주신 국민들뿐만 아니라 모든 인도 국민들의 이웃이 되어주실 것"이라고 글을 맺었다.




황진영 기자 you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