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육성재 패키지에 열광한 대만…이번엔 '피츠x라미고 패키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육성재 패키지에 열광한 대만…이번엔 '피츠x라미고 패키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롯데주류가 대만 프로야구 구단 ‘라미고 몽키즈’와 손잡고 ‘피츠x라미고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피츠x라미고 패키지’는 대만에서만 판매되는 수출 전용 제품으로 초도 물량은 약 30만캔이다.


‘피츠’ 355㎖ 캔 제품에 ‘라미고’ 구단의 유니폼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마치 ‘피츠’ 맥주가 ‘라미고’의 유니폼을 입은 듯한 모습이 특징이다. 앞면에는 짙은 청색의 홈 유니폼 디자인이, 뒷면에는 희색의 원정 유니폼 디자인이 적용돼 있다.

롯데주류는 대만에서 야구가 ‘국가대표 스포츠’로 불릴 만큼 인기 있다는 점을 고려해 현지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하고자 2018년 리그 우승팀인 ‘라미고 몽키즈’와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이번 패키지를 출시했다.


제품 출시 외에도 홈 구장 내 ‘피츠’ 전용 펍 운영, 전광판 및 배너 광고,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이벤트, 별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운영 등 대만 현지 야구팬들과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판촉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육성재 패키지에 열광한 대만…이번엔 '피츠x라미고 패키지'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주류 관계자는 “‘피츠’는 지난해 첫 수출부터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대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인 야구를 매개체로 ‘피츠’의 인지도를 한층 더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지난해 3월부터 대만에 ‘피츠’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현재 현지 대형마트, 할인점, 편의점 등 전국 약 6000여개 점포에서 ‘피츠’를 판매하고 있으며 올 6월부터는 대만 편의점 업계 1위 브랜드인 ‘세븐일레븐’ 약 5000여개 점포에도 ‘피츠’를 입점할 계획이다.

또한 영어 제품명에 익숙하지 않은 현지 소비자들을 위해 ‘피츠’와 발음이 유사한 중문 제품명 ‘비자(?玆)’ 별도로 표기하고, 지난해 11월에는 인기 한류 스타 ‘육성재’의 사진을 디자인에 적용한 한정판 ‘육성재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현지 시장 특성을 고려한 수출 전략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