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현아 "국민 고통 못느끼는 文대통령은 한센병"…與 "석고대죄 하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이 16일 문재인 대통령을 한센병 환자에 빗대며 비판해 범여권의 강한 반발을 샀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날 YTN '노종면의 더 뉴스'에 출연해 "한센병은 상처가 났는데 그 고통을 느끼지 못해서 방치해서 그것이 더 커지는 병"이라며 "만약에 대통령께서 본인과 생각이 다른 국민을 같은 국민이라고 생각하시는데 그 국민의 고통을 못 느낀다고 하면 저는 그러한 의학적 용어들 쓸 수 있다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같은 발언은 이정미 정의당 대표의 '싸이코패스' 발언을 옹호하는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설명을 반박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앞서 표 의원은 이 대표가 황교안 한국당 대표에게 '싸이코패스 수준'이라고 한 데 대해 "핵심적인 내용은 공감능력이 없다라는 것"이라며 "미국에서도 럼스펠드 국방부 장관, 부시 전 대통령,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에도 사이코패스라는 용어는 많이 사용됐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변인의 한센병 발언 직후 민주당과 민주평화당 등 범여권은 즉각 반발했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대통령이 객관적 경제 지표를 근거로 경제 전반에 대해 평가한 것을 고통을 느끼지 못하는 것으로 한정하고 한센병 환자에 빗댄 것"이라며 "김현아 의원 같은 젊은 의원들마저 망언 대열에 합류함으로써 품격 있는 보수의 모습을 기대하기 영영 틀린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어떠한 경우든 한센병과 같이 절망과 고통을 안기는 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비하해서는 안 된다"며 "병도 병이지만 그간 무수한 인권침해와 사회적 멸시 차별을 견뎌온 한센인들에게 석고대죄하고 국민들께 합당한 의사를 표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민주평화당도 김정현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내고 "아무리 비유를 했다고 해도 대통령을 향해 그런 발언은 한 것은 부적절하다"며 "발언을 즉각 취소하는 것이 옳다"고 밝혔다.


이어 "서로 정치적 입장이 다르다고 '달창', '사이코패스', '한센병' 등 극단적 용어를 구사해서야 되겠는가. 그렇다고 자신들의 입장이 선명해지는 것이 아니다"라며 "김 의원은 발언을 취소하고 사과를 해야 마땅하고 정치권은 막말 자제 협약이라도 맺을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