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곡성군 ‘제39회 군민의 날’ 행사 성료

최종수정 2019.05.03 14:06 기사입력 2019.05.03 14:06

댓글쓰기

곡성군 ‘제39회 군민의 날’ 행사 성료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전남 곡성군은 3일 곡성문화센터 문화광장에서 ‘제39회 군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들은 군민회관에서 오전 9시에 있을 군민의 날 기념 길거리 퍼레이드를 위해 1시간 전부터 이곳에 모여 준비했다.


태극기와 군 깃발을 들고 있는 기수단을 비롯해 11개 읍면에서 사람들이 각 지역의 특색을 알리는 코스튬을 한 채로 대열과 동작을 맞춰보기도 했다.


9시가 되자 군민회관을 출발한 퍼레이드 행렬은 곡성읍 시가지를 거쳐 곡성문화센터 문화광장에 도착했다.


문화광장에서는 기념식에 앞서 난타공연으로 분위기를 올렸다. 개최선언과 함께 군정발전에 기여한 군민들에게 ‘군민의 상’을 수여하고 유근기 곡성군수의 기념사가 이어졌다.

유 군수는 “온전한 삶터 곡성 회복을 위해 군민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함께 해 줄 것”을 강조했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식후행사와 체육행사, 재능기부 공연, 군민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군민 화합의 장이 진행됐다.


곡성군 ‘제39회 군민의 날’ 행사 성료


군민들은 대형 공 릴레이와 읍면 대항 체육행사를 통해 서로 몸을 부대끼며 격의 없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곡성밸리댄스팀, 곡성문화예술단의 재능기부와 11개 읍면 장기자랑에서 군민들은 풋풋한 모습으로 준비한 공연을 펼쳤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