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테이블TV' 공개.. 어디서나 화면 달린 '기가지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테이블TV' 공개.. 어디서나 화면 달린 '기가지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 가입자 200만 돌파를 앞둔 KT가 기가지니에 화면까지 붙인 AI TV를 내놨다. 집안 어디서나 나만의 AI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은 29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웨스트에서 기자설명회를 통해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TV'와 AI 사업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기가지니 테이블TV는 셋톱박스에 화면을 결합시킨 제품이다. 스마트패드와 비슷한 11.6인치 디스플레이에 유선랜 없이 와이파이(Wi-Fi) 연결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기존 기가지니와 같이 하만카돈의 프리미엄 스피커를 탑재했다.


특히 이 제품은 올레 tv의 모든 실시간 채널과 주문형 비디오(VOD)를 즐길 수 있다. 홈IoT 제어와 지니뮤직 음악감상도 가능하다. 날씨 확인, 스케줄 관리 등 홈비서 기능도 갖췄다.


김 상무는 "KT는 기가지니 테이블TV 출시와 함께 나만의 AI TV 시대를 주도할 계획"이라며 "어린이, 교육, 요리, 쇼핑 등의 특화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에 기반해 기가지니가 부모의 목소리로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내 목소리 동화' 기능이다. 부모가 30분에 걸쳐 300개의 샘플 문장을 녹음하면 발화 패턴과 억양을 학습해 부모의 목소리를 구현해준다. KT는 이 기술을 통해 지난 3.1절 특집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 독립운동가 고 정재용, 이갑성 선생의 목소리를 재현한 바 있다.


이 외에도 기가지니 테이블TV에는 동화를 읽다가 아이의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이야기가 전개되는 멀티 엔딩 동화서비스인 '핑크퐁 이야기극장', 대교 상상키즈 북클럽과 연동한 '기가지니 북클럽', 5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인기 요리 앱 '만개의 레시피' 등의 서비스가 담겼다.


기가지니 테이블TV의 가격은 39만6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올레 tv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IPTV 이용료를 부담해야 한다.


김 상무는 "가족 전체가 이용하는 IPTV 셋톱박스형 기가지니가 AI에 대한 친밀도를 높였다면 이번에 선보인 기가지니 테이블TV와 AI 개인화 서비스는 개인의 취향과 개성에 맞춰 AI를 즐기는 트렌드를 만들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이날 '기가지니 인사이드'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중소 AI 제품 개발사가 간단한 설치만으로 기가지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 모듈이다. 기가지니 인사이드는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김 상무는 "범용 AI 모듈이라고 할 수 있는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통해 AI 생태계 활성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