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문]"자유한국당 정당 해산해달라" 청와대 국민청원 동의 29만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유한국당의 정당 해산을 촉구하는 청원이 29일 오전 6시 기준 29만명이 동의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자유한국당의 정당 해산을 촉구하는 청원이 29일 오전 6시 기준 29만명이 동의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자유한국당 해산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청와대 답변을 들을 수 있는 기준인 동의 20만명을 넘어섰다.


한국당 해산 촉구 청원은 지난 22일이 올라왔다. 해당 청원은 29일 오전 6시30분 기준 현재 29만2,901여명이 동의했다.

청원인은 청원 배경에 대해 한국당이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되었음에도 걸핏하면 장외 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를 하고 소방에 관한 예산을 삭감해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하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당 해산 촉구에 대해서는 “정부에서도 그간 자유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 기록하여 정당 해산 청구를 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에서 이미 통진당(통합진보당) 정당 해산을 한 판례가 있기에 반드시 자유한국당을 정당해산 시켜서 나라가 바로 설 수 있기를 간곡히 청원한다”고 덧붙였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문재인 STOP(멈춤), 국민이 심판합니다!'에서 연설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문재인 STOP(멈춤), 국민이 심판합니다!'에서 연설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한국당과 여야 4당은 선거제·검찰개혁법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놓고 극한 갈등을 보이고 있다.


지난 주말인 27일에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장외집회를 열고 청와대 인근 효자동 주민센터까지 가두행진을 벌였다. 이날 집회에는 한국당 추산 5만여명이 모여 집권 여당인 민주당과 청와대를 규탄했다.


이날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불법 사보임, 국회의장의 병상 결재, 법안 이메일 제출과 같은 야만 행위를 통해 패스트트랙이 통과되지 않도록 (한국당이) 정의로운 투쟁을 벌이고 있다”며 “(여권은) 시장경제를 지키라는 우리를 극우라고 하는데 우리가 극우라면 지금 정부가 하는 짓은 극극극극좌”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 역시 “좌파세력이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말살하려 하고 있다”며 “패스트트랙을 위해 불법과 편법을 일삼는 그들을 반드시 내년 총선에서 심판해 달라”고 호소했다.


다음은 청원 전문


민주당과 정부에 간곡히 청원합니다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 되었음에도 걸핏하면 장왜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를 하고 소방에관한 예산을 삭감하여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하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있습니다.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치고있으며 대한민국 의원인지 일본의 의원인지 모를 나경원 원내 대표도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고 봅니다.


정부에서도 그간 자유한국당의 잘못된것을 철저히 조사기록하여 정당해산 청구를 하여주십시요 자유한국당에서

이미 통진당. 정당해산을한 판례가 있기에 반드시 자유한국당을 정당해산 시켜서 나라가 바로 설수있기를 간곡히 청원합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