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메디톡스, 보툴리눔 톡신 ‘메디톡신’ 멕시코 출시

최종수정 2019.04.22 08:51 기사입력 2019.04.22 08:51

댓글쓰기

메디톡스, 보툴리눔 톡신 ‘메디톡신’ 멕시코 출시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메디톡스 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수출명 아세블록)을 중남미 주요 시장 중 하나인 멕시코에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멕시코는 중남미 피부미용 시장에서 브라질 다음으로 큰 시장으로 최근 3년간 매년 12%씩 성장하며, 지난해 기준 약 3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멕시코 진출을 위해 현지 업체 ‘투에이투엠 엔터프라이즈’사와 파트너 계약을 맺은 메디톡스는 중남미 시장 공략을 위해 가장 먼저 진출한 브라질 시장에서 점유율 40%에 다가서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케이팝(K-POP)의 인기 등 중남미 국가의 한류 열풍으로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높아지면서 메디톡신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이번 제품 출시에 앞서 멕시코 과나후아토에서 진행된 멕시코 국제 성형외과 학회에서는 메디톡신과 함께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강연을 진행했으며, 현지 전문가 300여명이 운집해 성황을 이뤘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지난 2016년 멕시코 시장에 출시한 뉴라미스를 통해 멕시코 피부미용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했다”며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해 멕시코 피부미용시장에서 3년 내 4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