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U, "O2O로 미세먼지 방지템 구매하세요"…청정기·필터·마스크까지

최종수정 2019.04.08 08:12 기사입력 2019.04.08 08:12

댓글쓰기

CU, "O2O로 미세먼지 방지템 구매하세요"…청정기·필터·마스크까지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CU는 14일까지 CU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미세먼지 대응 상품들을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CU가 판매하는 상품은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 ‘엠써큘레이터 마스크 세트’, ‘비카 에어크린 창문 필터’ 등 3종으로 500개 한정수량이다. 정상가보다 최대 55% 할인된 초저가로 선보이며 BC카드로 결제 시 추가 5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8만9000원)’의 경우, 할인가 3만9900원에서 BC카드 추가 할인까지 받으면 정상가의 20% 수준인 1만99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포켓CU에서 예약구매 형태로 판매되며 원하는 상품과 이를 수령할 CU 점포를 선택, 결제하면 구매교환권이 바로 발급된다. 이후 21일~27일 지정한 점포에 방문해 상품을 픽업하면 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봄이몬지’ KF94 인증 마스크 신상품(1매)을 증정한다.


최근 업태간 경계가 사라지면서 생활 속 대표적인 오프라인 소매 채널인 편의점도 모바일을 통한 O2O 판매채널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고 오프라인 점포에서 물건을 찾는 옴니 쇼핑을 구현하는 것이다. 취급 상품 역시 기존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던 도시락, 라면, 음료 등을 넘어 소형 가전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으로 구색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BGF리테일은 앞으로도 포켓CU를 통해 주요 고객들의 니즈를 분석한 테마별 상품들을 선정하여 O2O 판매를 정기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해당 상품들은 초저가로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고 가맹점 수익도 높여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에 맞춰 그 동안 오프라인에 국한된 편의점 상권을 모바일, 온라인쪽으로 넓히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며 “고객 편의와 함께 가맹점의 매출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