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도한 "靑 인사 라인 문제 없어…문제 없으니 조치도 없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국 민정수석이 1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민정수석이 1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진영 기자]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일 장관 후보자 인사 검증 부실 논란으로 야당에서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의 사퇴를 주장하는 것과 관련해 "지금까지 특별한 문제가 파악된 것은 없는 것으로 보고 있고 문제가 없으니 특별한 조치도 없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윤 수석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언급한 뒤 "문제가 있었다면 (책임 문제에 대해)논의를 했겠지만, 어제도 마찬가지고 오늘도 마찬가지고 논의는 없었다"고 했다.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각각 해적 학회 주관 학회 참석과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낙마했지만 조국, 조현옥 수석은 책임이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하면서 관련 논의조차 하지 않았다고 쐐기를 박은 것이다.


윤 수석은 두 수석의 책임이 없다고 판단한 이유로 "시스템 상으로 저희가 걸러낼 만큼 다 걸러냈다"며 "실수가 있어서 흠결을 잡아내지 못했다고 판단을 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국, 조현옥 수석에 대한 책임론을 제기하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서는 "민정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인사 쪽에서 무엇을 잘못했는지에 대한 지적이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했다.

두 수석에 대한 책임론을 제기하는 기사에서도 책임이 있다는 총론만 있을 뿐 구체적으로 무엇을 잘못했는 지에 대한 각론은 없다는 뜻이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전 아시아경제와의 통화에서 "잘못을 했다면서도 무엇을 잘못 했는지는 지적하지 못하고 '네 죄를 네가 알겠느냐'는 식의 지적만 있다"고 비판했다.




황진영 기자 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