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광군, 제9회 결핵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최종수정 2019.03.21 16:54 기사입력 2019.03.21 16:54

댓글쓰기

영광군, 제9회 결핵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9일 결핵 예방의 날을 맞이해 보건소광장과 버스터미널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결핵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결핵 예방을 위한 기침 예절과 결핵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특히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 아무 증상이 없어도 매년 1회 이상 결핵 검진을 받도록 홍보했다.


또 군내버스터미널에서 주민 상담 중 2주 이상 기침하는 주민들에게 결핵 검진을 위한 객담통을 배부하는 등 결핵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렸다.


매년 3월 24일은 결핵 예방의 날이다. 영광군에서는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 검진으로 결핵 예방 및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고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3월 18일부터 3월 31일까지 결핵 예방주간을 운영하며 기간 중 경로당 50개소에서 노인결핵 전수 검진을 실시한다.


보건소관계자는 “결핵은 기침, 재채기 등 호흡기를 통해 전파된다”면서 “농한기 경로당에서 집단생활을 하는 지역 주민의 감염 우려가 높으므로 기침 예절과 개인위생 수칙을 꼭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