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부발전, '전사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최종수정 2019.03.21 15:54 기사입력 2019.03.21 15:5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서부발전은 노·사가 함께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전사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전사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사내 규정에 따라 반기에 1회 노·사가 참여해 안전보건 정책과 관련시스템 도입을 결정하는 중요한 전사 안전보건 의결기구이다.


이날 회의에는 서부발전 사측 위원장인 김경재 기술본부장과 노측 위원장인 윤동렬 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 등 노·사 위원 18인은 올해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안건에 대해 논의를 했다.


유해위험기계기구 법정관리 시스템 구축과 설비유지관리 기준 개선 등 위험설비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물론, 안전사고 수습 및 조사 절차 개선 등 사고 발생 이후의 효과적인 대응체계 구축 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사고예방과 재발방지에 대해 노·사가 안건을 의결했다.


의결된 안건에 대해서는 노·사가 공동 참여하는 전사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해 세부적인 실행방안 마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