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위메프 박은상 대표, 제46회 상공의 날 국무총리 표창

최종수정 2019.03.21 11:17 기사입력 2019.03.21 11:17

댓글쓰기

위메프 박은상 대표, 제46회 상공의 날 국무총리 표창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박은상 위메프 대표(사진)가 20일 열린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날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열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상공인 190명에게 산업 훈ㆍ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등을 수여했다.


올해 수상 기업 대다수는 전통산업과 첨단산업(AI, 빅데이터)을 접목해 고용 창출, 매출 증대 성과를 거둔 기업이다. 국무총리 표창은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박 대표가 수상했다.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한 소비자 후생을 도모하고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내수 시장 판로 개척 및 해외 수출 기회를 마련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 특산품 등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위메프는 최근 3년간 연평균 600명 이상 신규 채용을 진행하며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상시근로자 중 계약직 비율은 5% 미만으로 고용의 질을 높이는 데도 애쓰고 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