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게임위, 비영리 창작게임물 수수료 면제 결정

최종수정 2019.03.21 10:33 기사입력 2019.03.21 10:33

댓글쓰기

20일 게임위 회의 거쳐…규정 신설 및 후속절차 거쳐 조속 시행

게임위, 비영리 창작게임물 수수료 면제 결정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가 비영리 창작게임물의 등급분류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결정했다. 게임위는 20일 회의를 개최해 청소년 등 게임개발자의 게임 창작의욕 고취를 위해 이 같이 결정하고 관보게재 등 후속절차를 완비해 조속히 시행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들 간에 청소년 등이 창작한 비영리 목적의 게임물에 대해 현행 등급분류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고 관련 규정개정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이를 통해 청소년 등 개인개발자가 취미활동을 목적으로 개발한 게임물과 순수한 창작활동 게임물 등의 경우에 대해 등급분류 수수료를 면제할 수 있는 규정을 신설하는 것으로 중지를 모았다.


이와 더불어 게임위는 청소년 게임코딩교육생 및 인디게임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게임물 등급분류제도 안내와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주무 부처와 긴밀한 논의를 통해 청소년 등 게임개발자가 순수한 창작활동 용도로 창작하는 게임물의 등급분류 면제관련 법령이 개정되는 대로 관련 후속규정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