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증권사 대표상품]KB증권, 출시 2년도 안돼 판매액 2兆 육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증권사 대표상품]KB증권, 출시 2년도 안돼 판매액 2兆 육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KB증권은 종합자산관리솔루션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KB 에이블 어카운트(able Account)'를 추천했다. 출시 2년도 안돼 판매고는 무려 2조원에 육박한다. 2017년 7월 선보인 KB 에이블 어카운트는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을 통해 하나의 계좌에서 국내외 주식은 물론 주가연계증권(ELS), 펀드, 채권, 상장지수펀드(ETF), 대안투자상품 등 다양한 투자자산을 거래, 관리한다. 이와 동시에 포트폴리오 투자를 통한 리스크 분산관리 및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목표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최소 가입금액을 업계 최저 수준인 1000만원으로 낮췄다. 10만~30만원 수준의 적립식 상품 및 성과보수형 상품도 출시해 고액 자산가, 법인 고객 뿐만 아니라 개인고객도 손쉽게 투자가 가능하다.


모델 포트폴리오는 크게 4가지 유형으로 국내투자형ㆍ글로벌투자형ㆍ펀드투자형ㆍ자산배분형 등으로 구성된다. 자산배분형은 고객 투자 성향에 따라 보다 세부적인 포트폴리오 유형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이머징투자형', '코어모멘텀형'을 비롯해 '헤지펀드형', '글로벌배당형'을 연이어 출시했다. 또 지점 운용형 서비스를 출시, 전문 자격을 갖춘 지점 PB의 1대 1 상담으로 개별 고객의 투자목적과 투자성향에 따른 맞춤형 자산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도 간편하다. 최초 한 번만 서류를 작성하면 고객의 투자성향과 목적에 맞게 다양한 상품을 계좌에 편입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징수되는 랩 수수료 외에 매매 시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출시 이후 불과 1년 8개월여만에 1조9000억원이 넘는 판매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1월 출시한 멀티자문형의 경우 이달 6일 기준 벤치마크(BM) 대비 16%의 초과수익률을 기록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