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메타랩스 '적정'의견 감사보고서 제출…전년比 매출 77% 증가

최종수정 2019.03.19 15:36 기사입력 2019.03.19 15:3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메타랩스는 감사의견 '적정'의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제출된 감사보고서는 직전 사업연도와 당해 사업연도 모두 적정 의견이다. 매출액은 큰 폭으로 성장,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크게 호전됐다는 것이 감사 내용의 핵심이다.


구체적으로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473억원으로 전년대비 77% 늘었고, 영업손실은 87억원으로 적자폭이 45% 감소했다.


메타랩스 는 지난해 기존 오프라인 패션사업을 정리하며 체질개선에 돌입했으며, ▲e패션 ▲미용성형(병원경영사업) ▲바이오R&D ▲코스메슈티컬(제조/유통) ▲매칭서비스(데이팅앱) 등 부문별로 미래 성장성이 큰 기업들을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사업을 다각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인수한 자회사들의 성장에 힘입어 실적 개선을 이뤘다"며 "올해는 탈모케어 바이오 사업과 O2O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더욱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 매출 및 영업이익 모두 큰 폭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타랩스는 오는 4월 광교 비지니스센터에 오픈하는 '탈모과학연구소'를 중심으로 줄기세포, 펩타이드 신물질 기반의 탈모치료제 개발과 제약부문 사업을 본격화한다. 탈모케어 제품 및 화장품 유통사업과 O2O 플랫폼 기반 커머스 사업 등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성장성 높은 탈모케어 사업분야의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기 위한 신규사업을 논의 중"이라며 "세부사항이 정해지는 대로 시장에 지속적으로 공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