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손흥민, 이강인·백승호 걱정 "어린 선수에 지나친 관심은 역효과"

최종수정 2019.03.19 10:56 기사입력 2019.03.19 10:56

댓글쓰기

손흥민/사진=연합뉴스

손흥민/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박승환 인턴기자] 손흥민(토트넘)이 어린 후배들에 대한 집중 관심에 걱정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손흥민은 18일 오후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시작된 대표팀 소집훈련에 앞서 태극마크를 처음 달게 된 이강인(발렌시아)과 백승호(지로나)에 집중되는 언론과 팬의 관심에 대해 생각을 밝혔다.


손흥민은 "대표팀에 올 때마다 항상 책임감을 느낀다. 어린 선수들이 많아서 이번에는 더 하다"며 "어린 선수들이 처음 대표팀에 합류한 만큼 동료들이 잘 도와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에게 너무 많은 관심은 오히려 나쁜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런 부분을 잘 조절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손흥민은 "많은 팬들과 언론, 대표팀 동료들은 어린 선수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즐기는 게 중요하다"며 "경기장 안팎에서 잘 준비해서 어린 선수들이 대표팀에 자리를 잘 잡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속팀 일정으로 이강인과 백승호, 이청용(보훔)은 기존 선수들보다 하루 늦은 19일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22일 볼리비아, 26일 콜롬비아와 평가전을 갖는다.



박승환 인턴기자 absolut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