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아차,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2기 모집…"실무진 1대1 멘토링"

최종수정 2019.03.19 09:02 기사입력 2019.03.19 09:02

댓글쓰기

기아차,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2기 모집

기아자동차가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줄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2기를 모집한다.(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줄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2기를 모집한다.(사진=기아차 제공)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기아자동차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줄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2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말부터 약 4개월 동안 진행된다.


레드 크리에이터는 미래 고객인 대학생들이 기아차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함으로써 기아차와 대학생들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장기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초기 아이디어 제안 수준을 넘어 실제 업무에 적용될 수 있는 수준 높고 참신한 아이디어 도출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주제 및 업무 연관성을 고려해 배정된 직원들이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실무 체험이 가능해 만족도가 높다.


실제 1기의 경우 제안된 아이디어 10개 가운데 5개가 현업에 반영됐을 만큼 완성도가 높았다. '젊어지는 KIA, 청년에게 답을 묻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올해 2기 프로그램은 장점을 더욱 살렸다. 팀 전원이 업무 적합성 등을 고려해 기아차 직원들이 직접 제안한 주제 중 하나를 골라 관련 부문의 직원 멘토와 함께 발전시켜 나가는 형태로 이뤄진다.


실무진 1대1 상시 멘토링 외에 ▲기획 역량 강화를 위한 외부전문가 특강 '유레카(CAR) 아카데미' 등 교육 프로그램 ▲연수원과 정비 시설 등을 방문하는 '레드 탐방로드' ▲기아차를 직접 시승해 보는 '드라이브 번개' 등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기아차는 이번 레드 크리에이터 2기 프로그램이 참여 대학생들의 기획 역량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 소정의 개인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 활동팀에게는 장학금 포상에 더해 향후 기아차 채용에 지원할 경우 채용 특전을 부여할 예정이다.

국내 소재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든지 4월7일까지 레드 크리에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레드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시각에서 기아차를 바라보고, 미래 고객과 함께 기아차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핵심"이라며 "기아차의 대표 소통 프로그램인 레드 크리에이터에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