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오롱생명과학, 통증치료제 美 임상시험계획 승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코오롱생명과학 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경병증성 통증 유전자 치료제 'KLS-2031'에 대한 임상 1상·2a상 시험계획(IND)를 승인받았다고 11일 밝혔다.


KLS-2031은 기존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 방식과는 달리 유전자를 이용한 주사 요법의 치료제다. 1회 국소 주사로 진통 효능이 장기간 지속되도록 개발됐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연내 미국에서 2개의 임상기관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임상을 개시할 계획이다. 시험 대상은 18명으로 투약 후 24개월 동안 관찰하게 된다.


신경병증성 통증이란 신체의 손상이 아닌 신경계의 손상이나 기능적 이상으로 발생하는 통증을 말한다. 난치성이고 만성적으로 오래 지속되는 특성이 있으며, 일반인이 통증으로 느끼지 못하는 자극이라도 환자들은 극심한 고통을 받는다.


이우석 대표는 "이번 미국 FDA 임상 승인으로 코오롱생명과학이 글로벌 시장에서 유전자치료 전문기업으로 인정받고 국내의 최첨단 유전자 연구 수준을 해외 바이오시장에 알릴 수 있는 긍정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