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덕신하우징, 밀양이나 부산이나 관계없이 신공항 수혜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데크플레이트 시장 점유율 1위 업체…국내 최대 생산능력 확보
기존 데크 단점 보완한 에코데크, 해체 가능해 재활용 '친환경'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동남권 신공항 건설 기대감이 다시 살아나면서 덕신하우징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정부가 신공항을 부산이나 밀양에 건설하면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토지 보유 상장사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14일 오후 1시56분 덕신하우징 은 전날보다 20% 이상 급등하고 있다. 신공항 후보지 인근 토지를 보유한 상장사가 오전 대비 주가 상승 폭을 반납하는 것과 달리 덕신하우징 은 오히려 상승 폭을 확대하고 있다.

데크플레이트 생산업체인 덕신하우징 은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에코데크를 등록했다. 데크플레이트는 철골과 철골 사이에 시공해 평평한 바닥을 이루며 콘크리트 타설시 바닥거푸집 역할을 하는 금속재료다. 덕신하우징 은 국내에 일체형 데크 7개 생산라인과 탈형 데크 4개 생산라인 및 해외에 2개 생산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 최대 생산능력(CAPA)을 갖추고 있다. 덕신하우징 은 또 강판을 해체할 수 있도록 개발해 재활용도 가능한 친환경 건설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2016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29%로 업계 1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정부가 신공항 건립을 결정하고 건설 시공사를 정하면 데크플레이트 공급 가능성이 크다. 시공사가 수의계약으로 자재를 구입할 땐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등록한 제품을 1순위로 공사 현장에 공급한다.


지난 2014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공사에 약 30만제곱미터(㎡) 가량의 데크플레이트가 들어갔다. 덕신하우징 제일테크노스 윈하이텍 등이 공급했다. 정부가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결정을 하고 동남권 신공항 건립 가능성까지 커지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앞서 덕신하우징 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107억원으로 전년 대비 31% 늘었다고 공시했다. 당기순익은 지난해 88억원으로 전년보다 1.8% 증가했고 매출액은 1353억원으로 전년 대비 7.5% 늘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해신공항과 관련해 "이달 말까지 부산·울산·경남의 검증 결과가 나온다"며 "생각들이 다르다면 부득이 총리실로 넘겨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업이 표류하거나 지나치게 사업이 늦어져서는 안 된다"며 "가급적 이른 시일에 (김해신공항의 추진 여부를) 결정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