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 사람]이승로 성북구청장, 동(洞)신년인사회 성황리에 마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별 특색있는 현장방문 통해 다양한 계층별 주민과 소통...각 직능단체 새해 다짐 통해 주민자치 강화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지난 23일 장위1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신년인사회에서 주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지난 23일 장위1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신년인사회에서 주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기 위해 2주간에 걸쳐 진행한 동(洞)신년인사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0일 월곡1동부터 시작된 신년인사회는 이승로 구청장이 20개 동주민센터를 돌며 동별 현안사항을 파악, 주민들과 새해 덕담을 주고 받으며 함께 2019년 구정 운영의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성북구는 ‘돌봄과 나눔의 현장’을 주제로 해 주민주도의 미담사례 공유, 주민이 주인이 되는 참여행정 강화, 그리고 동(洞)별 의미 있는 현장을 방문, 주민과 직접 소통하였다.


어린이집부터 복지관, 입양원 및 전통시장 등 다양한 연령, 계층 주민들을 만나 주민들 애로사항을 듣고 제기한 사항에 대해선 구청장이 직접 설명을 하기도 하고, 또 해결할 사항은 즉시 지시하기도 했다.


올해 신년인사회에선 독특한 점으로 동(洞)직능단체가 주민들 앞에서 각 단체별 새해 다짐을 한 것이다. 주민자치 시대로의 전환으로 ‘주민자치회’가 확대됨에 따라 주민들을 대신, 각 직능단체 대표들이 의지를 선언한 것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현장에서 답을 찾다'라는 모토로 지난 7개월 현장행정을 통해 많은 부분이 개선됐다. 이 모든 것은 성북구 발전을 바라는 주민들의 의지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현장행정을 통해 2019년 한해도 구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