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회 예결위, 靑비서실장 등 불출석 두고 진통…파행 거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靑인사-장관들 불출석 두고 야권 반발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24일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가 임종석 대통령비서실 비서실장 등 청와대 인사와 장관들의 불출석을 이유로 진통을 거듭하고 있다.

국회 예결위는 이날 오전 10시30분 전체회의를 열고 비경제분야 결산 심사를 진행했다. 그러나 임 실장을 비롯,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등 청와대 주요 인사들이 불출석 하면서 전체회의는 시작부터 파열음을 냈다.
예결위 자유한국당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청와대 인사의 예결위 불출석은) 간사간 협의 사항인데 야당 간사는 전혀 모르고 있다"며 "어떻게 예결위를 이렇게 운영하느냐"고 항의했다.

예결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윤후덕 의원은 이에 "청와대 실무자가 불출석을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는 과정에서 동의 한 곳도, 동의하지 않은 곳도 있다"며 "안보 상황이 엄중하고 국회를 소홀히 할 수는 없지만, 을지훈련 마지막 날에 군 통수권자 가까이서 보좌하는 사람이 비서실장이라는 점을 양해해 달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야당 의원들은 이후로도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임 실장 등의 불출석을 질타했고, 결국 백재현 예결위원장은 정회를 선언했다.
오후에는 정 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가 재개됐지만, 송영무 국방부장관과 박상기 법무부장관 등 내각 인사들의 불참 문제가 쟁점으로 부상했다.

김 의원은 "행정자치부 장관은 을지연습 주무 장관이라 이석을 양해했지만, 국방·법무부 장관은 어떻게 됐나"라며 "야당 간사에게 문자메시지만 남기고 불참하는 것이 말이 되느냐"고 지적했다.

논란이 거듭되자 백 위원장은 해당 장관들이 출석하면 회의를 속개하겠다며 다시 정회를 선언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