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로슈그룹,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8년 연속 선정

최종수정 2016.09.27 16:53 기사입력 2016.09.27 16:5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로슈는 본사인 로슈그룹이 8년 연속 다우존스지속가능 경영지수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이하 DJSI) 제약/바이오테크놀로지 생명과학 부문의 리더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DJSI는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투자자들의 평가 지표로, 기업의 경제ㆍ사회ㆍ환경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한다.
로슈그룹은 특히 의료 접근성, 준법 및 투명성, 다양성을 포용하는 기업 문화와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가치를 창출하는데 전념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로슈그룹 최고경영자(CEO)인 세베린 슈완(Severin Schwan) 회장은 "이번 DJSI 선정 결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로슈그룹이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한 헬스케어 기업으로 재차 선정된 것은 모든 임직원들이 특별한 노력을 기울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지속가능성은 로슈그룹의 경영에서 매우 중요한 가치이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단 기술과 치료제 개발을 통해 의학적으로 해결되지 않은 주요 과제를 위해 의료 수준을 개선하는 것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길임을 믿는다"면서 "이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한다면 그 효과는 더욱 오래도록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