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 김승연 회장 모친상…정재계 조문 행렬(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일 강태영 여사 별세
CJ 손경식·두산인프라 박용만·현대 현정은·코오롱 이웅열 회장 등
재계 인사 잇따라 조문

한화 김승연 회장 모친상…정재계 조문 행렬(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11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모친 고(故) 강태영 여사의 빈소에 정·재계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다. 강 여사는 이날 오전 노환으로 별세했다.

김승연 회장은 아침 일찍 빈소를 도착해 낮 12시부터 조문객을 맞이했다. 외부 인사 중에서는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가장 먼저 빈소를 찾았다. 그는 오후 2시10분께 빈소에 도착해 약 20분간 머물다 조용히 자리를 떠났다. 정 대표의 지역구는 강 여사의 장지(충남 공주시 정안면 선영)인 공주다.
이어 오후 3시경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두산인프라코어 회장)과 현정은 대한상의 부회장(현대그룹 회장) 등이 빈소를 찾았다. 박 회장은 고인에 대해 "초등학교 시절부터 고인을 알고 지냈다. 영정사진으로 뵙게 되니 예전 모습 그대로이신 것 같다"며 "용만아 용만아 불러주시던 모습이 눈에 선하다"고 말했다. 박 회장과 함께 빈소를 찾은 현정은 회장은 말을 아낀 채 자리를 빠져나갔다.

서병수 부산시장도 오후 3시30분경 빈소를 방문해 조문했다. 그는 고인의 차남인 김호연 빙그레 회장과 초등학교 동창이다. 이어 구자열 LS그룹 회장과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도 빈소를 찾아 유족을 위로했다.

이밖에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 김형오 전 국회의장, 이홍구 전 국무총리, 한승주 전 외무부 장관, 박주선 국회부의장, 박진 새누리당 전 의원, 남경필 경기도지사, 손경식 CJ그룹회장,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정준양 전 포스코 회장, 오연천 울산대 총장 등도 빈소를 찾았다.
상주인 김승연 회장은 오후 4시까지 조문객을 맞이하다 한시간 가량 휴식을 취하고 다시 돌아와 조문객을 받고 있다. 그는 고인의 몸상태가 악화되면서 며칠 전부터 입원실을 지켜 피로가 누적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고인의 차남인 김호연 빙그레 회장과 장녀인 김영혜 전 제일화재해상보험 이사회의장도 빈소를 지키고 있다.

김승연 회장의 세아들은 현재 브라질에서 귀국 중이며 12일 빈소를 찾아 발인일 13일까지 자리를 지킬 예정이다. 김 회장의 3남인 김동선 한화건설 팀장은 브라질 리우 올림픽 개인 마장마술 출전을 위해 브라질에 머물고 있었다. 장남 김동관 한화큐셀 전무, 차남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도 동생을 응원하기 위해 리우를 함께 찾았다.

한편 강태영 여사는 이날 오전 향년 90세로 별세했다. 고인은 한화그룹 창업주 김종희 회장의 부인으로, 슬하에 김승연 회장과 김호연 빙그레 회장, 김영혜 전 제일화재 이사회 의장을 두고 있다. 발인은 13일 오전 7시, 장지는 남편의 묘소가 있는 충남 공주 정안면 선영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