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학교육협의회장에 허향진 제주대 총장 취임

최종수정 2016.04.08 17:06 기사입력 2016.04.08 17:06

댓글쓰기

대학교육협의회장에 허향진 제주대 총장 취임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제22대 허향진 신임 회장(61·사진)이 서울 가산동 대학교육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하고 임기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허 회장은 취임사에서 "우리 대학들이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는 사명을 다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을 잘 가르쳐 우수 인재를 배출함은 물론 연구 경쟁력을 높여 발전을 선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국공립대학, 사립대학 구분 없이 적극적인 의견수렴과 대학간 협의조정을 위한 협의체 기능 강화 ▲학생수 감소 및 대학 위기 극복을 위한 전문적 미래 진단 및 정책 건의 ▲과도한 대입경쟁 폐단 최소화를 위한 공교육 중심의 진학진로지도 문화 정착 ▲대학 경쟁력과 국제적 통용성 확보를 위한 대학평가 질 관리 시스템 개선 ▲한국 대학의 국제적 위상 제고와 세계화를 위한 국제협력 확대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또 "정부와 사회가 대학의 구조개혁이나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통한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으나 개별 대학이 이러한 요구를 직접 수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협의회가 사회적 책임을 달성하기 위해 대학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고 정부와 국가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중간 소통과 매개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덧붙였다.

2010년부터 제주대학교 총장을 맡고 있는 허 회장은 지난 1월 대학교육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4월 7일까지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