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광군, 서해안 관광벨트 조성 '박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광대교

영광대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낙연 지사 영광대교, 칠산타워 경관사업비 8억원 지원”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다음 달 개장될 칠산타워와 지난 달 25일 개통된 영광대교 주변에 8억원의 사업비로 경관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경관조성 사업비는 지난 3월 21일 이낙연 전남지사가 홍농~백수를 연결하는 국도 77호선 영광대교 건설현장을 점검한 후, 도비 지원을 약속한 것으로 ‘숲속의 전남’ 만들기 사업에 한층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낙연 지사는“국회의원 시절 국도 77호선 승격과 함께 영광대교, 칠산타워 개설을 위해 노력한 결실을 이제야 맺게 됐다”며 “지역민의 숙원사업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칠산 바다의 풍광과 낙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해양관광 랜드마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칠산타워는 오는 4월 15일까지 시범운영한 뒤 정식 개장을 앞두고 있다.
칠산타워

칠산타워

원본보기 아이콘

백수읍과 홍농읍을 연결하는 영광대교(590m)는 지난 달 25일 개통되어 해안도로의 통행시간이 대폭 단축되었고 영광군의 관광명소인 백수해안도로와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등을 방문하는 내방객들의 통행이 한결 편리해졌다.
군에서는 금번 도비 지원사업으로 영광대교 주변 가로수 식재 등 가로경관 조성으로 5억원, 칠산타워 주변 경관조성사업으로 3억원을 편성하여 주변 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한 아름다운 숲속의 영광 만들기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김준성 군수는“지역민의 오랜 숙원사업을 위해 노력해 주신 이낙연 전남지사, 이개호 국회의원, 김양모 군의장님을 비롯한 군의원, 지역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설도젓갈타운, 백수해안도로와 함께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육성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