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관규 순천 예비후보, 금수저 흙수저 희망의 사다리 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 서구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2층 강당에서 29일 열린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심사에서 순천 노관규 예비후보가 심사위원 앞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광주 서구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2층 강당에서 29일 열린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심사에서 순천 노관규 예비후보가 심사위원 앞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공개면접, 제도적 장벽을 걷어내지 못하면 대한민국의 미래 없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서구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2층 강당에서 29일 열린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심사에서 순천 노관규 예비후보가 심사위원 앞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노 예비후보는 요즘 금수저, 흙수저가 보이지 않는 제도적 절망 앞에 무릎 꿇고 있는 이 나라 젊은이들을 나타내고 있다.

오늘 이 면접 자리에서 노관규는 고등학교만 나와 대학문턱을 밟지 못한 유일한 사람이다. 이 세상에 부모를 선택해서 태어나거나 고향을 선택해 태어날 수는 없다.

사회에는 보이지 않는 제도적 장벽 속에 또 다른 제도적 장벽들이 우리사회에 너무 많다. 이런 제도적 장벽을 걷어내지 않으면 대한민국 미래가 있을 수 없다.
누군가는 이것을 깨뜨려야 하고 희망의 사다리가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저 노관규는 그런 역할을 하고 싶다. 노관규 예비후보가 면접에서 한 말이다.

노 후보는, 순천매산고 졸업, 구로공단 노동자, 사법시험 합격,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검사, 새천년민주당 예산결산위원장, 김대중 총재 특보, 제 5,6 대 순천시장을 지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국민께 열린 공천심사’라는 K팝스타오디션 형식으로 공개면접을 실시해 예비후보자의 자기소개, 출마동기, 정치적 소신, 당선전략, 의정활동 계획 등을 면접을 진행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