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종인 "컷오프 포함된 탈당자 명단, 금일 나올 것"

최종수정 2016.02.25 15:27 기사입력 2016.02.25 15:27

댓글쓰기

김종인 "컷오프 포함된 탈당자 명단, 금일 나올 것"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대표는 25일 "오늘 공관위원장께 (컷오프 대상자 중 탈당자) 명단도 마저 발표하는 것이 좋겠다고 해서 금일내로 그 명단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광주를 찾아 광주선언을 한 직후 "지금 탈당했고, 그 명단에 포함된 분이 10명쯤 됐는데 발표가 안 돼 의구심 가질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더민주는 컷오프 대상자이지만 이미 탈당한 의원 명단은 공개하지 않았다.
김 대표는 이어 호남민심에 대한 긍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그는 "호남 광주 이곳의 투표결과에 대해서 그렇게 비관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호남 유권자들이 실질적으로 내년도 대통령 선거에서 우리가 수권정당이 돼서 정권교체를 할 수 있는 정당이 과연 어느 당인가라는 것에 최종적으로 관심이 있을 것으로 본다"고 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광주 유권자들의 민심을 최대한 반영하고 전략공천은 가급적 절제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와 관련 "그동안 더민주 특히 호남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유권자들에게 상당히 부족했다는 것을 안다"며 "과거에 공천만 받으면 국회의원이 되는 안주된 생활로 인해 그런 현상이 생기지 않았느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