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블프, 최고 인기제품은 '삼성TV, 아이패드 에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SUHD TV

삼성 SUHD TV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올해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중 온라인 최고의 인기제품은 삼성전자 TV와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2, 마이크로스프트의 Xbox, 레고 장난감 등으로 조사됐다.

28일(현지시간) 미국의 어도비는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의 온라인 전체 매출은 27억 달러 규모로 전년 대비 14% 늘었다고 밝혔다. 추수감사절 매출은 약 17억 달러로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다섯개의 전자 제품은 삼성전자 4K 텔레비전과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2, 마이크로스프트의 Xbox 원,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가장 인기 있었던 다섯개의 장난감은 레고 디멘션스, 숍킨 인형, 레고 스타 워즈, 바비 드림 하우스, 레고 프렌즈 등이다. 이들 제품들은 전체 온라인 판매의 40%를 차지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온라인 판매의 34%를 차지했다. 이중 스마트폰을 통한 주문이 22%를 차지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70%나 증가했다. 반면 태블릿을 통한 주문은 전년 대비 2% 감소했다.
전체 모바일 판매 중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각각 67%와 84%의 이용률을 차지하며 판매를 이끌었다. 온라인에서 판매된 제품들은 평균 24%의 할인율이 적용됐다.

한편 어도비 보고서는 1억5000만 회의 방문과 4500개의 소매 판매 웹사이트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작성됐다. 100대 미국 소매점 온라인 거래의 80%를 분석했다.

어도비 디지털 인덱스 수석 애널리스트 타마라 가프니는 "미국의소비자들이 이번 휴일 시즌에 디지털 쇼핑족으로 대대적으로 변신했다"며 "다가오는 사이버먼데이는 30억달러 규모의 매출이 기대되는 연중 가장 큰 온라인 판매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의 사이버먼데이는 미국의 추수감사절 연휴가 끝난 직후의 월요일을 뜻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