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토요타, 스마트 에볼루션 '2016 올 뉴 RAV4'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성있는 스타일의 디자인에 첨단 편의·안전사양 업그레이드 한 '스마트 에볼루션' 표방
Bi-LED헤드램프, 사각지대방지(BSM), 경사로 방지(HAC), 트레일러 견인 안전(TSC) 등
2륜 상품성 크게 향상, 동급 수입 가솔린SUV 1위 자리 굳힌다

렉서스 2016 올 뉴 RAV4

렉서스 2016 올 뉴 RAV4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토요타가 상품성을 더욱 높인 크로스오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2016 올 뉴 RAV4'로 연말 국내 SUV 시장을 더욱 뜨겁게 달군다.

토요타 브랜드는 23일 2016 올 뉴 RAV4를 출시하며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본격적인 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내 출시 트림은 2륜(2WD)과 4륜(4WD) 두 가지로 고객인도는 다음달 1일부터다.
이번 2016 올 뉴 RAV4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렬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변화한 디자인과 각종 첨단 편의장치의 기본장착 확대를 통해 크게 향상된 상품성이다. 특히, 2륜 모델의 뛰어난 상품성이 두드러진다.
렉서스 2016 올 뉴 RAV4

렉서스 2016 올 뉴 RAV4

원본보기 아이콘

2016 올 뉴 RAV4의 디자인에 있어서는 날렵한 인상을 주는 토요타 패밀리 디자인인 킨 룩이 적용됐다.

헤드램프는 LED 주간주행등이 추가된 Bi-LED 헤드램프로 변경됐다. 상향등과 하향등을 모두 LED타입으로 전차종에 기본 장착한 SUV는 동급에서 2016 올 뉴 RAV4가 유일하다. 하부 그릴 또한 넓은 형상으로 디자인해 스타일리쉬하고 강인한 인상을 강조했다. 후면에도 LED 후미 등 및 범퍼 하단 부분의 가니쉬를 새롭게 적용해 입체감있고 강렬한 인상을 구현했다.

실내 인테리어는 계기판 중앙에 스마트폰을 보는 것 같은 4.2인치 풀 컬러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를 적용, 시인성 및 가독성을 높였으며 기존 4륜 모델에만 있던 백 가이드 모니터를 2륜에도 적용해 후방 시야를 확보했다.
차량의 바닥과 뒷편 및 휠하우스 주변부 등에 차음재를 추가로 적용해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 소음을 최소화시켜 주행 중 정숙성을 높이는 한편, 안전한 레저활동을 위한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SC)이 동급 SUV 최초로 전차종에 기본 탑재돼 도심주행은 물론, 오토캠핑 등 다양한 레저활동에 이르기까지 크로스오버 SUV로서의 주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2륜 모델에는 사각지대감지 모니터(BSM), 후측방 경고장치(RCTA), 경사로밀림방지장치(HAC)를 비롯, 4개의 전방 파킹 센서 등 다양한 첨단 편의·안전장치를 기본 장착해 상품 경쟁력을 큰 폭으로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렉서스 2016 올 뉴 RAV4

렉서스 2016 올 뉴 RAV4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운전석 무릎 및 조수석 쿠션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대 8개의 에어백이 이전과 동일하게 탑재, 토요타의 안전 DNA를 그대로 계승했다.

한국토요타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고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토요타의 중장기 비전 실현을 위한 제품전략의 핵심은 '스마트'로, 고객이 토요타의 오너가 됨으로써 가장 스마트한 선택을 했다고 느끼도록 하는 것이 상품기획의 최우선순위"라며 "이런 의미에서 2016 올 뉴 RAV4의 마케팅 컨셉트는 원조 크로스오버 SUV RAV4의 보다 개성있고 스타일리쉬한 변신에 2륜을 중심으로 한 상품성의 대폭 강화를 더한 '스마트 에볼루션'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2016 올 뉴 RAV4의 국내 판매 가격은 4WD, 2WD 각각 3960만원, 3460만원으로, 구매와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