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전자레인지, 유럽 5개국서 모두 1위

최종수정 2014.10.17 11:00 기사입력 2014.10.17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삼성전자의 전자레인지가 이탈리아 소비자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독일과 프랑스, 스페인, 벨기에 등 총 5개국에서 모두 타이틀을 얻었다.

이탈리아 소비자 평가 매거진 '알트로컨슈모'가 콤비 전자레인지 부문 1위에 선정한 삼성전자의 전자레인지(MC32F606) /

이탈리아 소비자 평가 매거진 '알트로컨슈모'가 콤비 전자레인지 부문 1위에 선정한 삼성전자의 전자레인지(MC32F606) /

17일 삼성전자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소비자 평가 전문 매거진인 '알트로컨슈모(Altroconsumo)'가 10월호에서 삼성전자 전자레인지를 평가 1위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알트로컨슈모'는 이번 평가에서 콤비 부문 12개 모델, 그릴 부문 26개 모델 등 총 38개 전자레인지를 테스트했다. 이 과정에서 삼성전자 콤비 전자레인지가 베이킹과 해동 성능이 우수하고 발열팬을 채용해 음식이 더 바삭하게 조리된다고 호평했다. 또 삼성전자 그릴 전자레인지는 조리 성능이 매우 뛰어나며 발열팬 및 어린이 잠금 장치가 적용돼 편리하고 안전하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삼성전자 전자레인지는 이번 1위에 앞서 지난 9월부터 ▲독일 '하우스 운트 가르텐(Haus & Garten)' ▲프랑스 '크 슈아지르(Que Choisir)' ▲벨기에 '테스트 아샤(Test Achat)' ▲스페인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OCU Compra Maestra)' 등 유럽 4개국 주요 소비자 정보지 평가에서 1위를 달성했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실용성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자에게 삼성 전자레인지가 5년간 판매 1위를 놓치지 않고 꾸준히 사랑받은 이유는 바로 뛰어난 성능 때문이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성능의 제품으로 유럽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트로컨슈모'는 40년 역사와 37만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이탈리아 최대 소비자 단체로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의 성능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