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 비상장계열사 오늘 인사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왼쪽부터 포스코 에너지 황은연 사장, 포스코건설 황태현 사장

왼쪽부터 포스코 에너지 황은연 사장, 포스코건설 황태현 사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POSCO홀딩스 가 17일 비상장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인사를 발표하고 그룹 인사를 마무리한다.

포스코 관계자는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ICT, 포스코강판, 포스코켐텍, 포스코엠텍, 포스코플랜텍 등 6곳을 제외한 비사장계열사들은 이날 오전 9시를 기해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대표 이사를 선임할 것"이라며 "권오준 회장이 끝까지 전문성을 위주로 인사를 고민했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대표이사 사장에는 황태현 전 포스코건설 부사장이, 포스코에너지 대표이사 사장에는 황은연 포스코 CR본부장이 각각 내정됐다.

포스코건설 사령탑을 맡는 황 전 부사장은 서울대 경영대를 졸업하고, 포스코에서 재무담당 전무로 일해왔다. 황 전 부사장은 포스코에서 재무담당 전무를 지내다 2008년까지 포스코건설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맡았다. 2010년에는 포스코 계열사인 성진지오텍(현 포스코플랜텍)의 사외이사를 지냈다.

포스코에너지 대표이사를 맡는 황 본부장은 성균관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포스코에 입사해 열연판매실장, 마케팅전략실장(상무), 마케팅본부장 등을 거친 마케팅 전문가다. 포스코에너지는 발전 및 청정에너지 등 포스코의 미래 성장동력을 담당하는 회사다. 지난해 매출 2조9011억원, 영업이익 2382억원을 기록했으며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 건설 등 계열사 '빅3' 중 하나다.
포스코특수강은 서영세 포스코 스테인리스사업부문장을 대표이사 부사장을 선임할 예정이다. 한국외국어대 영어과를 졸어한 서 부사장은 1984년에 입사해 스테인리스 판매실장, 홍보실장, 스테인리스 전략 판매 부문 상무등을 거쳤다. 지난해 한국철강협회 소속 스테인리스(STS) 클럽 회장에 선임되는 등 이 분야 전문가로 꼽힌다.

철강 판매 담당인 포스코 P&S의 대표 이사 사장에는 신영권 대우인터내셔널 영업1부문장이, 포스코경영연구소 대표에는 김응규 포스코 부사장이, 포스코엔지니어링 대표에는 조뇌하 포스코 특수강 사장이 각각 내정됐다.우종수 부사장(포스코기술연구원장)은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원장으로 자리이동을 옮길 것으로 알려졌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