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 E&S, '에너지 기술·절약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최종수정 2014.01.16 13:35 기사입력 2014.01.16 13:3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SK E&S(대표 유정준)는 16일 종로구 서린동 SK빌딩 수펙스홀에서 ‘SK E&S와 함께하는 에너지 기술·절약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부, 고등부 기술부문, 고등부 문예부문 등 3개 부문 50여개 작품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 이번 공모전에는 수상자 및 심사위원, SK E&S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총 200여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관련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50여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부산대학교 김세환씨의 '액화천연가스(LNG) 중고선박을 활용한 터미널 사업' 아이디어가 대학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등부에서는 호수돈여자고등학교 고묘정 학생이 '전기를 이용하지 않는 컨베이어벨트 쓰레기 처리기' 아이디어로 기술부문 최우수상을, 하나고등학교 정지연 학생이 문예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대학부 최우수상 상금 1000만원을 포함해 총 6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주어졌다.

SK E&S 관계자는 "에너지 기술 및 절약 아이디어 공모전은 에너지 절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우수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SK E&S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SK E&S는 글로벌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