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13%, 83%씩 감소한 1294억원, 2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실적이 다시 한번 시장 기대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2분기에 최대의 마케팅 비용을 지출했음에도 불구 그 실효성이 떨어지는 모습이 보이자 3분기부터 매출 대비 마케팅 비용을 축소시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덕분에 영업이익률은 2분기를 최악으로 회복 추세에 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이어 "다만 장기적 생존과 성장이 보장되기 위해선 인당 구매율 개선이 아닌 신시장 개척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부터 10~20대 고객 확보를 위한 브랜드 'Apieu' 프로모션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른 투자성 비용 (임대료, 마케팅비용 등)이 증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정재우 기자 jj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