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 올레tv가 뮤직비디오 및 공연 실황 등 음악 VOD 이용 건수가 올 1~10월 누적 2억회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올레tv에 따르면 IPTV 서비스인 올레tv의 영화, TV다시보기 등 전 장르 누적 VOD 이용량은 30억 건(2013년 11월 1일기준)에 이른다. 이 중 음악 관련 VOD의 플레이 수는 2억1000만건으로 전체 VOD 장르의 약7%의 수준이다.
고윤전 All-IP 추진담당 상무는 "뮤직비디오를 거실이나 안방에서 편안하게 감상하려는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PC나 모바일의 웹 서핑 대신 리모컨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고 고해상도와 고화질 영상을 대형 TV 화면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올레tv는 현재 총 2500편에 이르는 뮤직비디오 전편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올레tv가 2013년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를 집계한 결과 걸그룹 부문 1위는 소녀시대의 'I GOT A BOY'였다. 2위 역시 소녀시대의 'Dancing Queen'이었으며, 미스에이의 '남자 없이 잘살아', f(x) '일렉트로닉 쇼크', 소녀시대 태티서 '트윙클' 순이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마스크 다시 꺼내야…'발작성 기침' 환자 33배 급...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