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청사 1층에 ‘성동장학회 명예의 전당’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6일 명예의 전당 제막식 거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지역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실현하고 지역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구청사 내 장학금 기부자 명예의 전당을 설치, 26일 오후 3시30분 성동구청 1층 로비에서 ‘성동장학회 명예의 전당’제막식과 장학금 수여식을 갖는다.
성동장학회 명예의 전당에는 기부구민을 예우하고 지역사회 기부문화에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장학금 기부자 이름을 새겨 넣는다.

성동구 장학사업은 2003년 장학재단 설립을 기점으로 첫 발을 내딛은 후 2007년 장학기금으로 재탄생해 더 많은 장학생을 발굴 지원하고 구의 전폭적인 지원과 많은 구민들의 자발적인 기부 릴레이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현재 33억원 기금이 조성됐다. 올 한해에도 2억6000만원 장학금을 지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성동구 장학회 명예의 전당

성동구 장학회 명예의 전당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제막식에 이어 3층 대강당에서는 학부모 장학위원 기부자 학교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장과 동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 90명에게 장학금 8995만원이 지급된다. 고등학생은 각 180만원, 대학생은 최대 30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성동구에서 두번째로 열리는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장학증서 전달과 함께 고등학생과 대학생 대표 2명이 사례발표를 통해 장래희망과 포부를 밝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하반기에는 비싼 등록금으로 인해 학업이 곤란한 저소득층 대학생 40명에게 장학금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성동구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고등학생, 대학생 총 257명에게 4억5185만원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성적우수, 저소득층, 예체능 특기 학생을 고르게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다둥이 가정,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정 자녀는 우선 선발한다.

또 17개 전 동에서는 자생적으로 발족, 주민 스스로 운영하는 풀뿌리 장학회를 운영하고 있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1300여명의 학생에게 3억4886만원의 장학금을 지급, 어려운 환경 속에도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

고재득 구청장은 “장학금 기부자 이름을 명예의 전당에 새겨 넣는 것은 고귀한 뜻을 후손들의 가슴에 새기는 것과 같다”며 “생활이 곤란하여 학업에 지장을 받는 학생들이 단 한명도 없는 그 날까지 장학사업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