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음치클리닉', 노래 못하는 것이 죄가 되는 세상을 향한 외침(리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음치클리닉', 노래 못하는 것이 죄가 되는 세상을 향한 외침(리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시내 한 곳만 나가봐도 우리는 수많은 노래방을 볼 수 있다. 그 때문일까? 우리 주변에는 노래 제법 한다는 사람들이 줄을 선다. 술만 마시면 자연스레 노래방으로 이어지는 대한민국 특유의 2차 문화는 우리를 더욱 노래를 부를 수밖에 없는 환경으로 내몰고 있다.

노래 잘하는 사람들이야 2차로 노래방을 가든 말든 상관없다. 어디 가서도 쪽팔리진 않을 테니. 하지만, 노래를 못하는 '음치'들에겐 사정이 다르다. 마이크를 잡는 것이 두렵고, 모든 사람의 이목이 집중된 상황에서 가사 음정 박자를 모두 신경 쓴다는 것이 여간 곤혹스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여기 '음치클리닉'에는 그런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새로운 삶에 대한 희망을 갈구하는 사람들이 모여든다.
목소리만 들으면 파바로티 뺨을 후려칠 정도이지만, 마이크만 잡으면 말더듬이가 되는 사장님, 특전사 장교 출신임에도 마이크 앞에선 소심해지는 주부, 음치 박치 몸치까지 저주 받은 노래 실력을 자랑(?)하는 여중생들까지. 여기에 10년간 한 남자만을 짝사랑하며 기다린 순정파 나동주(박하선)까지 합세하면서 음치클리닉은 문전성시를 이룬다.

학창시절부터 타고난 음치임을 자랑하던 동주는 동창들과의 술자리에서 겁도 없이 덜컥 결혼식 축가 솔로를 자청하고 나선다. 다음 날 후회가 파도처럼 밀려왔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 더욱이 10년 간 짝사랑하던 남자에게 잘 보일 기회가 될 거라는 작은 희망을 안고 음치클리닉을 찾아왔다.

결혼식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노래를 속성으로 배우고자 하지만, 평생을 음치로 살아온 그녀가 한 순간에 가수로 탈바꿈 하는 것은 천지가 뒤바뀌는 것만큼 힘든 일. 더욱이 그의 노래를 들은 음치클리닉 강사 신홍(윤상현)은 "결혼식을 2년 뒤로 미뤄야 하는 것 아니냐?"며 놀려댄다. 과연 동주는 성공적으로 축가를 마쳐 기나긴 짝사랑에 종지부를 찍을 수 있을까.
영화 '음치클리닉'은 노래를 배우려는 여주인공과 그에게 노래를 가르치는 강사 사이의 사랑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곳곳에 숨어있는 웃음 포인트는 영화가 지루하지 않도록 배려하는 작은 장치랄까. 여기에 다양한 카메오들의 등장은 시종일관 스크린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노래 실력 하나로 사람이 울고 웃을 수 있다는 심오한(?) 의미를 되새기게 만드는 '음치클리닉'은 한 번쯤 노래로 상처를 받았던 사람들이라면 크게 공감할 수 있는 영화다. 영화 속 "왜 항상 2차는 노래방인거야?"라는 공사장(장광)의 대사는 단순한 그 만의 넋두리가 아닌 지금의 사회를 반영한 심도 깊은 대사임이 분명하다.

주연 배우 박하선의 천만가지 표정과 데뷔 7년 만에 첫 스크린 공략에 나선 윤상현, 그리고 영화 '도둑들'에서 '씹던껌'으로 카리스마를 발산하던 김해숙의 능청스런 연기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화 '음치클리닉'은 오는 29일 개봉한다.



장영준 기자 star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